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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토체스, 도토체스, 롤토체스 세기의 3파전(도타 언더로드, TFT 전략적 팀 전투)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10. 07:24

    오토 체스 츠치다 2의 커스텀 유쥬메프에 2019년 1월 조 썰매 타고 유출되 옷슴니다. 도타의 피가 배어 있는 신경전과 피지컬에 대해 상당히 지쳐 있었습니다. 나도 제일 흥미롭게 한 AOS이라 MOBA게이입니다는 도타 2 했 옷슴니다이. 뭐 신경쓸게 많아서 쉴 시간이 없어서. 결국 히오스로 전향했는데. 그 와중에 피지컬 요소가 많이 빠진 편한 오토체스는 그들에게 좋은 것이에요. 아직 미숙한 소의 의견입니다. 그러므로 결국 성장하고 도타 2는 오토 체스를 플레이하는 에뮬레이터의 취급을 받기까지 이르렀습니다. 그러나 그만큼 도타 2의 맵 에디터와 커스텀 유쥬메프에 대한 환경이 당신, 무과 인도 좋으니까에 있었을까 1이다.고소는 하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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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토 체스의 원류라 할 수 있는 녀석은 과거의 워크래프트 3의 포켓몬·수비라고 할 수 있지만. 서로의 유닛을 가장 빨리 세트하고, 대전하고, 조합하는 개념을 제외하고는 새로운 룰을 추가한 새로운 게임 장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단 확고하게 구분된 체스와 같은 타격 1로 구분되어 이동과 공격이 제한적으로. 플레이어는 무작위로 구입할 수 있는 상회 영웅들을 선택하고 구입하고 타고 1에 배치하고. 적 플레이어와 AI 클립과의 전투에서 벌 수 있는 골드를 이용해. 유닛을 추가 구매해 줘. 새로운 상회를 순환하여 유닛을 강화하여 지휘를 강화하여 더 많은 유닛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피지컬보다는 수 싸움이 필수 공략요소입니다.​​


    디테일하게 설명하자면 소견보다 더 많은 이야기를 써야하기 때문에. 길게 설명하기는 어렵습니다만. 게이더의 재미가 어디 있냐면요. 무작위 요소를 제외할 수 없습니다. 물론 "운세 존망!"하면서 욕을 하겠지만. 그 부분이 재미가 되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그 운세 존망 같은 예다도. 결국 스토리 공략의 차이가 있어서. 순위 순위가 생깁니다. 전투가 자동적으로 진행되기 때문. 도타 2에서 피곤한 apm컨트롤을 하지 않아도 되고. 오로지 수 싸움만 공략하면 됩니다. 기존 도타 2의 영웅들의 스킬 군. 다양한 영웅들과. 그들의 시당신지 그들의 장비 무작위 상회와 골드의 견제 공략이 재미있기 때문에 오토 체스가 유행하기는 순식간이었습니다.​


    "오토 체스"이라고 하는 오리지날의 이름은 당연히 도타 2오토 체스를 제작한 개발자에 의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ios 와 android 에서 모바하나 버전은 이미 한국어 버전으로 게가 배포되었습니다. 게요를 너에게 옮겨와서 기본원화들을 바꿔서 나쁘지 않았지만. 기본 오토체스 오리지널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냥 그렇게 빨리 나쁘지도 않고. 가장 빨리 레드타이드라는... 게인데 제일 모바 하나고 나쁘지 않았는데 오히려 '그거예요'에 비해 인터페이스가 나쁘지 않아 UX적인 부분이 불편하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하지만 하나당은 원조이기도 하고 퀄리티는 더 좋으니까요. 이주가 진행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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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토 체스 무바 1의 경우. 그래픽을 많이 대중성을 소소교은소잉지 도타 2에 비해서 많이 순화했습니다. 그리고 원화의 컨셉도 전부 변경된 것이 눈에 。니다. 원작자가 차이나 사람이기도 하니까요. 뭔가 모르게 비주얼 콘셉트로 차이나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일이긴 해. 기본 형태는 거의 같아 보인다.​​


    발매이후에 오토체스 오리진을 플레이하고나서 짠 상세한 리뷰 글입니다. 더 자세한 솔직한 감상을 읽고 싶으신 분은 이 글을 읽어주세요.​


    밸브에서 제작하는 오토 체스 언더 로드의 경우. 우선 오토체스 원작자인 도로도 팀과의 협의가 안 됐는지. 서로 협력할 수 없게 되었지만 말이야. 서로 각자 와인들의 오토체스를 만들어 가자고 협의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원작자들이 만든 오토 체스 무바 1과. 밸브로 만드는 오토체스 언더로드이며, 과인별로 개발될 예정이다. 아무래도 밸브로 제작하기 때문에 도터 리소스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요. 첫 번째 오토체스와 가장 비슷한 비주얼이 될 것 같아요. 전용 시스템이 생겨서 편하게 ux로 과인으로 올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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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마 개발 중인 오토 체스의 언더 로드 유출 영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정교한 디테일의 루머일 리가 없으니까. 아마 개발 중인 데모 버전이 맞는 것 같다. 영상은 그렇게 부드럽게 재생되고 있지 않습니다만, 대체로 어느 정도는 추측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도타 2기반 효은시에서 오토 체스를 효은시에 가지고 만들어 오히려 원작자들이 만든 오토 체스보다 더 원류처럼 보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게이타의 방식은 원작자의 주장이라고 해도. 도타 2리소스는 밸브의 것이므로 이내 쉽습니다. 모바일 버전의 데모 버전이기 때문에 그런 퀄리티 자체는 다소 정리되지 않은 감정이 보인다.


    상기는 도타 언더 로드가 정식으로 발매되어, 직접 플레이 해보고 솔직하게 쓴 리뷰 글이에요. 좀 더 상세하고 솔직한 스토리를 읽고 싶으신 분은 위의 내용을 읽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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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토체스 원작자와 밸브 간 협약이 체결된 가운데 라이엇에서는 이번 달 스토리의 PBE 테스트 서버에 유출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신규 게임 전부인 전략적 팀 전투에 대한 정보를 유출했습니다. 아직 제대로 된 네이밍을 하지 않았나. 저대로 할지는 잘 모르겠지만. 기존의 울프 전부와 같이. 기간 한정 이벤트식의 전부는 될 수 없을 것 같아요. 라이엇은 전략적 팀 전투를 정식 게임 모두로 승격하는 것이 목적이고. 독자적인 경쟁요소와 랭크게임을 포함한다고 했습니다. 세계 최고의 MOBA 게임인데 밸브처럼 원작자와 스토리도 없이 이용하고 있다는 비난을 듣지만. 이 바닥이 늘 그랬던 것처럼. 성공하는 게 오리지널이 돼서 스토리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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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입니다의 방식 자체는 오토체스돌게입니다 모두 크게 다르지 않아 보이는데요. 롤트체스의 경우. 네모난 체스판이 아니라. 6각형의 다 하나의 형태로 조금 여러 방향의 공격과 총격이 가능한 형태로 진행되도록 슴니다. 이렇게 되면 한 캐릭터가 더 많이 공격받고 공격할 수 있다. 경우의 수가 늘 그랬듯이 저죠. 기존의 오토체스와는 다른 낯익은 롤 챔피언 스킬과 스킨은 또 어떻게 활용될지. 레벨을 올리면 어떤 식으로 변경할 것인가. 궁금합니다표준별만 추가는 없을 것 같은데요? 기존의 스킨 시스템을 그대로 이용하는게 좋을텐데요.​​


    롤오토체스가 대한민국의 서버에 정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솔직하고 상세한 후기를 읽고 싶다면 위에 제가 쓴 글을 읽어주시면 판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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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성.UX환경.콘텐츠. --퀄리티, 발매시기가 모두 동일하다면. 솔직히 롤트체스가 가장 성행할 수밖에 없어요. 대중성에서의 차이가 너무 커서. 인식의 차이가 너무 커요. 아무리 오토체스가 재미있어서 성공했다고는 하지만 거기에 출현하는 영웅들은 도타를 하지 않는 유저에게는 익숙하지 않고 팬심이 없는 캐릭터들 하나뿐입니다. 하지만 롤은 달라요. 롤을 안 하는 게이머들도 한번 보거나 익숙해질 수 있고. 바로 롤을 하는 사용자에게는 매우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도타오토체스도 마찬가지 아니야? 하지만 아닙니다. 도타의 경우, 단지 한국에서는 하고 있는 사람이 없다고 생각해도 좋을 정도니까요. 게다가 모바 한편의 원화도 바뀌었기 때문에 스토리네요.​​


    도타 2에서 오ー토치에스유쥬메프가 나온 이후 흥행을 하면서 다양한 가짜 오토 체스 게임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모바일 1개로 이야기군요. 그중 레드타이드라는 녀석이 강세를 보이긴 했어요. 하나끝의UX는나쁘지않습니다. 퀄리티는 약간 구리인데. 그리고 드디어 aaa급 오토체스라고도 할 수 있는 오토체스 정식 후속작인 오토체스모바하나가 정식 발매되어 서비스중입니다. 그리고 그 뒤에 (나중에) 로르트체스가 이어서. 밸브에서 제작하는 오토체스 언더로드가 계속될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당 발매에 앞서 그리고 등장하는 캐릭터입니다. 오토체스모바하나는 원조 미식가!라고는 하지만. 하나단 원조와는 달라 보이고. 오토체스 언더로드는 기존 오토체스와 똑같아 보여 유리하지만 느려서 롤트체스의 경우 선점 효과는 아쉬운데. 모든 면에서 유리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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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해하지 마세요. 저도 롤 광팬은 아니에요. 물론 싫어하는 것도 아니지만. 저는 영원히 시공의 아라시 팬입니다. 시공오토체스가 과인오면 저는 불트체스(블리자드오토체스)를 하겠습니다. 진지하게 이야기입니다. 블리자드, 말도 안되는 짓을 하고, 오히려 시공의 폭풍 영웅들로 오토체스를 만들면, 디아블로M보다 대박이 날 것 같아!! 요즘 히오스보다 더 성공한다니까!? 어쨌든 제가 위에 추측한 것은 모든 귀취이동 하나 할 때의 의미이고, 실제로 과인 온 것을 보면 각각 게임성과 환경, UX, 컨텐츠, 과금 모델이 조금씩 다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내가 소견하기엔 정말 라이엇이 바보짓을 하지 않는 이상. 롤트체스가 모두 가장 화력이 강력하다고 생각해요. 곧바로 나도 3개의 오토 체스 중 허그 와잉룰이라고 해도 롤토는 체스를 두는 것 같아요. 그래픽이 과잉한 개인 취향이 과잉 롤이 나의 스타 한명입니다. 단지 cs먹는것과 장비세팅이 귀찮아서 히오스의 대팬이 된것 하나뿐. 비주얼적인 개인 취향은 반드시 롤입니다.​


    지금 트렌드가 있는 정말 다양한 게임입니다.들은 사용자의 2차 창작 다 나쁘지 않유쥬메프으로 탄생한 것이 매우 높습니다. 카운터스트라이크와 배틀로얄장르도 모든 유저로서 트렌드를 얻어서 따로 장르가 되었고, 일찍이 스타크래프트 유즈맵으로 시작된 AOS와 타워 디펜스. 게임 니다울 만들면서 2차 창작을 허용하는 도구를 만드는 것은 쵸은이에키 가장 좋은 엔드 콘텐츠 서비스와 소견한다. 앞으로 많은 AAA급 개발사가 게임니다를 만들 때 저작도구를 만들었으면 합니다. 더 많은 게임이지만 제작되기를 바라면서 이야기입니다. 오토체스는 그러니까. 원화 게요 2차 창작 유쥬메프우이울 독립하고 나쁘지 않고 온 것도요 2차 창작 유쥬메프으로 나쁘지 않고 온 것도 임과 다인 것입니다. 4차 창작.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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